본문 바로가기
영화줄거리

허세와 정의감이 똘똘 뭉친 [스파이더맨: 홈커밍]

by 팝콘집사 2023. 3. 5.
728x90
반응형

스파이더맨:홈커밍 줄거리

슈퍼히어로 스파이더맨 출신인 퀸즈 출신의 10대 피터 파커의 모험을 다룬 영화이다. '스파이더맨:홈커밍'이 시작되면서 피터는 자신이 슈퍼히어로임을 증명하고 어벤저스의 반열에 오르고 싶어 한다. 하지만, 그는 여전히 고등학교에 다니고 있고, 그의 비밀스러운 정체성과 학업, 과외 활동, 그리고 관계의 균형을 맞춰야 한다. 피터가 에이드리언 툼스라는 이름의 한 남자가 이끄는 범죄자 집단이 암시장에서 첨단 무기를 팔고 있다는 것을 발견하면서 상황은 반전된다. 툼스는 이전 슈퍼히어로 전투의 잔해에서 이 기술을 구해냈고, 가장 높은 입찰자에게 팔 계획인 강력한 무기를 만드는 데 사용했다. 피터는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 툼스와 그의 패거리를 막기로 결심한다. 그는 자신을 위해 새로운 옷을 만들고 그들의 활동을 조사하기 시작한다. 그 과정에서 그는 친구이자 멘토인 토니 스타크로부터 도움과 지도를 받는다. 피터가 투메스의 작전을 더 깊이 파고들면서, 그는 악당이 실제로 그의 짝사랑하는 리즈의 아버지라는 것을 발견한다. 피터는 스파이더맨으로서의 의무와 리즈에 대한 감정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기 때문에 문제를 복잡하게 만들고 어려운 입장에 놓이게 된다. 이 영화의 절정의 대결에서 피터는 긴장되고 액션으로 가득 찬 전투에서 투메스와 그의 패거리들과 대결하게 된다. 중간중간 스파이더맨의 최대의 고비들이 찾아오지만 멘토인 토니의 훈계와 스파이더맨의 의지 덕분에 대결에서 승리를 거두게 된다. 

해외 평가 및 반응

세계를 지키며 그에 따라 일어나는 문제들때문에 고뇌하는 일반적인 모습의 히어로가 아니라, 히어로 이전에 한 명의 청소년인 피터 파커이자 친절한 이웃 스파이더맨으로서 주인공의 캐릭터성을 살렸다. 아직 어리고, 미숙한 스파이더맨이 본격적으로 스케일이 큰 히어로의 세계에 발을 들이며 벌어지는 위기와 성장 스토리를 잘 연출한 리부트라는 평이 있다. 피터 파커가 아직 어른의 사정을 잘 모르고 사고 치는 미성숙한 캐릭터로 설정돼 있기 때문에 토니 스타크에게 자주 혼나기도 한다. 특히 결말부에서 피터 파커가 아이언맨으로 대표되는 어벤저스의 세계에 발을 들이지 않고, 이웃을 도와주는 '서민형 히어로'의 자신을 택한다는 점에서 스파이더맨이 가진 캐릭터성을 강조했다. 또한 놀라운 상황이 일어날 때마다 '쩐다!' 식으로 감탄사를 남발하기 때문에 아직 어리고 미숙한 캐릭터라는 점이 소소하게 드러난다. 이 미숙함을 기존 스파이더맨 캐릭터들과 비교하면 샘 레이미의 스파이더맨에서는 불운에서 오는 고뇌,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시리즈에서는 스파이더맨 특유의 깐족거림이 강조되었는데, 여기서는 여러모로 어리고 미숙하고 심지어는 무책임하게 사고를 치고 다니면서도 어떻게든 영웅으로서 활약하고 싶어하는 청소년 캐릭터로서의 묘사가 중점이다. 이제 맞춰 슈퍼히어로물에 다른 장르의 영화적 요소들을 조금씩 섞어왔던 마블답게 청춘 코미디적 성격도 잘 들어가 있어서 본작의 캐릭터성을 받쳐 주고 있다. 해외 반응은 일반적으로 관객들과 비평가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 영화는 중국, 한국, 영국과 같은 시장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전 세계적으로 8억8천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렸다. 중국에서 이 영화는 1억 1,600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려 개봉 당시 중국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스파이더맨 영화가 되었다. 평론가들은 이 영화의 가벼운 어조, 연기, 그리고 캐릭터 개발에 대한 강조를 칭찬했다. 많은 사람들은 톰 홀랜드가 피터 파커를 연기한 것에 대해 특히 칭찬을 받으면서 스파이더맨 캐릭터에 대한 신선하고 흥미진진한 테이크처럼 느껴진다고 언급했다. '스파이더맨:홈커밍'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 스파이더맨의 입지를 확고히 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주요 등장인물

'피터 파커'/스파이더맨(톰 홀랜드) - 이 영화의 주인공이자 히어로. '에이드리언 툼스'/벌처(마이클 키튼) - 주요 적대자이자, 강력한 무기를 만들기 위해 훔친 외계인 기술을 사용하는 무기상. '토니 스타크'/아이언 맨(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 피터의 멘토이자 가끔은 피터에게 상징적인 스파이더맨 슈트를 제공하는 억만장자 사업가이자 슈퍼히어로. '메이 파커'(마리사 토메이) - 피터의 이모이자 보호자로, 그의 슈퍼히어로 활동을 지지하지만 그의 안전을 걱정한다. '미셀 존스 왓슨'(젠데이아) - 피터의 급우 중 한 명으로, 재치 있고 비꼬는 외톨이로 결국 피터의 친한 친구가 된다. '리즈 앨런'(로라 해리어) - 피터의 또 다른 급우 겸 피터의 짝사랑, 툼스의 딸. '네드 리즈'(제이콥 바탈론) - 피터의 가장 친한 친구이자 절친한 친구로, 피터의 비밀스러운 정체를 발견하고 피터의 신뢰할 수 있는 동맹자가 된다. '해피 호건'(존 파브로) - 피터의 모험에 관여하게 되는 토니 스타크의 충실한 조수이자 운전기사. 

728x90
반응형

댓글